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본 카페 ☕🥤🧋

오늘의 카페)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이색카페"포니벨라" - 천안 유량동

안녕하세요. 방구석 여포입니다.

 

저는 토요일, 일요일마다 여러 카페들을 가는 것이 취미인데, 오늘 들린 카페는 조금 특별한 이색카페인 것 같아서 소개드릴게요. 오늘 추천해드릴 카페는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이색카페 천안 유량동에 위치하고 있는 "포니벨라" 입니다. 포니벨라는 신기하게도 말들이 있는 이색카페인데, 만화속에서 나올법한 "셔틀랜드포니" 라는 종의 말이 있다고 합니다. 직접 먹이 체험도 할 수 있고 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많은 카페였어요.

 


* 카페 외관

 

- 포니벨라의 외관은 넓은 마당에 잔디까지 있어서 그런지 말 목장에 온 느낌이였어요. 입구에 들어오는 기준으로 오른쪽에 카페가 있고 왼쪽에는 말들이 쉬는 목장이 있어요.

 

- 이 카페는 가족들이 많이 오는 카페인 것 같았어요. 가족 단위로 와서 그런지 마당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있었어요.

- 카페 건물은 컨테이너 박스를 이어 붙어 만들어진 것 같아요. 실내는 조금 공간이 부족해 보이지만 외부에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테이블이 있어서 자리는 취향데로 앉으면 될 것 같아요. 이 카페의 특이한 점은 회전목마(유료)가 있는데, 아이들이 탈 수 있어서 직원분들께 문의하면 탈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 말들이 쉬고 있는 목장이에요. 조금 작긴 하지만 귀여운 말들을 볼 수 있어요. 여기에 사람들이 다 몰려 있어요 ㅋ


* 카페 실내

- 카페 실내는 외관과 다르게 럭셔리한 느낌이였어요. 특히 조명이 많았는데, 이쁜 조명이 많아서 사진찍기 좋았어요. 하지만 실내 자리가 별로 없어서 주문하기 전 자리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메뉴 및 디저트

- 포니벨라 메뉴판이에요. 시그니처는 벨라 라때인 것 같아요. 저희는 아쉽게도 아무것도 모르고 와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랑 카페라떼만 먹었어요 ㅠㅠ 다음에 올땐 벨라라때 주문할 것 같아요.

포니벨로 메뉴판

- 이 카페는 샌드위치 맛집이라고 하네요. 저는 점심을 먹고 와서 안먹었지만 애기들이 샌드위치를 맛있게 먹고 있어서 먹고 싶었어요.

포니벨라의 대표 메뉴 "샌드위치"


* 포니 먹이체험

- 포니 먹이 체험은 3,000원이에요. 커피 주문하면서 말씀하시면 영수증 따로 드릴텐데 영수증 받고 외부에 나와서 영수증 보여드리면 바구니에 먹이 넣어 주시고 안전수칙에 대해 알려주세요.(안전수칙 꼭 지켜주세요.)

 

※ 포니벨라 안전수칙 ※

하나, 절대 손을 넣지마세요!!! (물릴수도 있어요)

둘, 당근을 주실땐 꼭 '먹이바구니'로 주세요.

셋, 절대 다른 음식을 주지마세요.(아플 수 있어요 ㅠㅠ) 매우 중요 ☆X100

넷, 안전한 관람 하세요. (눈으로만)

 

 


* 위치 및 주차장

* 위치 - 포니벨라는 천안 유량동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도심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는 곳이라 자차가 없으면 오기 힘들 것 같아요. 그래도 좋은 점은 천안터미널에서는 그렇게 멀리 않아서 생각나면 들려도 좋을 것 같아요.

 

* 주차장 - 주차걱정은 따로 안해도 될 것 같아요. 주차장이 넓지는 않지만 직원분께서 직접오셔서 발래파킹을 해주셔서 매우 편하게 입장 가능했어요. 직원분께서 매우 친절해서 좋았어요.



포니벨라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유량로 130 (지번 : 유량동 374-9)

연락처 : 0507-1459-1229

영업시간 : 매일 11:00~19:00 (월요일휴장)

편의시설 :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화장실,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jsm80122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afe_ponybella/

카페소개 : 포니벨라는 말(horse)의 작은 종인 '셔틀랜드포니'와 함께하는 카페입니다.

 

포니벨라 : 네이버

방문자리뷰 80 · ★4.48 · 목요일 11:00 - 19:00, 3월1일~2일 휴장입니다,금요일 11:00 - 19:00, 3월1일~2일 휴장입니다,토요일 11:00 - 19:00, 3월1일~2일 휴장입니다,일요일 11:00 - 19:00, 3월1일~2일 휴장입니다,화

m.place.naver.com